Hokusai

Runtime Error(런타임에러)가 나는 이유 본문

알고리즘( C++ )/ Tips

Runtime Error(런타임에러)가 나는 이유

HOKUSAI 2019. 1. 3. 22:17
반응형

핀볼게임 (SWExpertAcademy문제)를 풀었을 때 테스트케이스 50개 중 49개만 맞고 런타임에러(Runtime Error)가 떴었다. 

기존에 알고 있던 런타임에러가 나는 상황은 배열의 인덱스를 벗어난 경우(-1이나 길이 50개짜리 배열에 50이라는 값의 idx를 참조)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굉장히 많은 상황이 있었다.


  1. 배열에 할당된 크기를 넘어서 접근했을 때
  2. 전역 배열의 크기가 메모리 제한을 초과할 때
  3. 지역 배열의 크기가 스택 크기 제한을 넘어갈 때
  4. 0으로 나눌 떄
  5. 라이브러리에서 예외를 발생시켰을 때
  6. 재귀 호출이 너무 깊어질 때
  7. 이미 해제된 메모리를 또 참조할 때
  8. 프로그램(main 함수)이 0이 아닌 수를 반환했을 때


참고하자.

반응형

'알고리즘( C++ ) > Tip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] Pair 배열(array)  (0) 2019.01.02
[1] 알고리즘 시간 측정  (0) 2018.12.31
Comments